맥심 모카골드 회수 실리콘 패킹 이물로 인한 리콜 자세한 정보
국민 커피믹스로 불리고 있는 맥심 모카골드 회수가 뜨거운 논란입니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 실리콘 재질의 물질이 섞여 있을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제품 일부를 회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동서식품은 공지를 통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를 포함한 8종 가운데 특정 유통기한이 표시된 제품에서 이물질 혼입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맥심 모카골드 회수 조치를 취하게 된 것이죠. 동서식품은 해당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상황은 안타깝지만 그래도 발빠른 대처는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실리콘 이물이 들어갔다고 하니 이미지가 궁금하시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맥심 모카골드 회수 대상 제품은 창원공장에서 생산돼 유통기한이 2024년 9월19일 등으로 기재된 것이하고 합니다. 혹시 맥심 모카골드를 사셨다면 유통기한과 공장위치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커피 알갱이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식품 제조 설비에 있던 실리콘 물질이 혼입되어 들어갔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리콘 이물질은 가루 형태로 커피믹스에 섞여 들어가지 않았고, 컵에 부었을 때 맨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가루형태가 아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형태라 다행인듯 싶습니다.

이번 동서식품 모카골드 맥심 커피믹스 실리콘 이물 혼합사건으로 인해 피해 받으시는 분은 없으면 좋겠습니다. 유럽연합(EU) 기준에 따르면 실리콘 수지와 같은 고분자 물질은 일반적으로 체내에 소화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실리콘 수지로 인한 잠재적 건강 위해는 매우 미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아기들이나 노약자들이 먹게 되면 혹시 모를 사고가 있으니 해당 제품을 갖고 계신 분들은 조취를 취하셔서 리콜을 받으면 좋겠습니다.